자유게시판

왜, 일본에만 강경한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개드립 댓글 0건 조회 121회 작성일 20-03-07 13:07

본문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텔레그램 보내기
중국에는 저자세로 대응하면서 일본에는 강경하게 나간다는 식의 프레임이 나왔다.

문재인 정부가 우한 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와 관련 한국인 입국 제한 조치에 대해 중국과 일본에 서로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국인 입국을 사실상 제한해 온 중국에는 지나치게 관대하다는 지적이 나오는 상황에서 일본에는 곧바로 강경하게 나갔기 때문이다.

정부는 오는 9일 0시부터 일본에 대한 사증면제조치와 이미 발급된 사증 효력을 정지하고, 일본에서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에 대해 특별입국절차를 적용키로 했다. 그런데 정부는 중국이 지난 2월 말 한국발 항공기 탑승자에 대한 격리 등 입국제한 조치를 했을 땐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에게 우려를 전달하는 수준에 그치고 걍 조용했다. 또한 외교부는 중국대사에 대한 항의 의미가 담긴 '초치'가 아닌 '면담'이라는 표현으로 둘러서 표현했다.

일본에만 대한 강경 대응은 국내의 빗발치는 분노와 여론을 일본으로 돌리려는 의도가 있는게 아닌가?  늘 문빠들이 이번 총선은 한일전이다라고 목소리를 냈던것을 보면, 일본에만 각을 세우는게 뻔한 것 아닌가?

전 세계가 한국을 막고 있는데 한 나라만 그렇게 한다는게 이상하다. 물론 우리나라가 일본으로 부터 과거사 문제 등과 엮여 갈등이 있는데 그런식으로 외교를 하다보면 또 망조가 들 수 있다.

중국 앞에선 한없이 작아지는 문재인 정부가 국민 감정이 안좋은 일본에 큰소리를 치면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국면에서 안좋아진 여론을 바꾸려고 하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온다.

4·15 총선을 앞두고 지지층 결집은 물론 일본에 감정이 좋지 않은 중도층에까지 관심을 얻기에 좋은 먹이거리 같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2019 © HTTPS://GAEDRIP.CO.KR